본문 바로가기
문화 생활, 여행

<헤어질 결심> 촬영지 순천 [송광사] 방문기

by ^^*** 2022. 7. 11.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개봉을 했습니다.
영화를 보다 보면 미장센 변태라고 불리는 박찬욱 감독 영화답게 영화의 영상미에 감탄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해준과 서래가 비 오는 날 데이트를 하는 아래 장면 속 절이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탕웨이 배우도 반해 템플 스테이까지 하고 왔다는 그곳, 바로 순천의 [송광사]입니다.

헤어질 결심
헤어질 결심

저는 나주에서 출발을 해 1시간 남짓 차로 달려 도착했습니다.

  • 개인 : 성인 3,000원/ 학생 2,000원
송광사
송광사

티켓을 끊고 [송광사]로 가는 길에 들어섰습니다. 가운데로 길게 계곡이 이어져있고, 길 옆으로 숲이 우거져있었어요. 벌써 힐링이 되는 느낌.

송광사
송광사

이정표를 따라 걷고 또 걸었습니다. 입구부터 송광사까지는 거리가 좀 있는 편이었어요. 그래도 나무가 많아서인지, 공기도 좋고 날도 많이 덥지 않아 걸을만했습니다.

송광사

드디어 송광사 앞에 도착, 안내도에서 나타나듯 규모가 상당합니다. 사찰 내에는 일반인 출입이 불가한 곳도 많기도 해서 모두를 둘러보기는 좀 어렵습니다.

송광사

신라시대 때 창건되고, 지눌 스님도 거쳐간 곳. 유서 깊은 사찰이라는 것을 배우고 송광사 안으로 들어섰습니다.

송광사

송광사 대웅보전의 위엄. 대웅보전을 비롯해 사찰 내부는 촬영이 어렵습니다. 그 경건함을 느끼고 오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러웠어요.

송광사

대웅보전 뒤쪽으로 지눌 스님의 사리탑이 위치해있습니다.

송광사

높은 계단을 하나씩 올라가면.

송광사

감로 탑이 멋스럽게 위치해있어요.

송광사

감로 탑도 감로 탑인데, 이곳에서 바라본 경내가 감탄스럽게 아름답습니다.

기와의 곡선과 산세가 어우러져 [송광사]의 아름다움의 절정을 표현해주고 있었어요.

정말 너무 멋있죠?

송광사

다시 대웅보전 앞으로 내려와 보니, 대웅보전 맞은편에 영화 속 해준과 서래가 둥둥 울리던 북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송광사

북 아래쪽 길로 따라가다 보면 본격적인 <헤어질 결심>의 촬영 위치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영화 속에서 원샷 받았던 다문천왕의 모습도 보입니다.

송광사
송광사

영화 속 해준의 트렌치코트 안쪽을 뒤지던 처마 밑에서는 이렇게 멋진 계곡 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람에 맞춰 울리는 풍경 소리도 인상 깊었어요.

송광사

촬영지 너머에는 지눌 스님의 지팡이가 자라나 만들어졌다는 고향수가 있어요. 지눌 스님이 타계한 이후 자라기를 멈추었다고 하니, 세상사 인간이 이해하기 힘든 영역이 분명 존재한다 싶었어요.

송광사

[송광사] 둘러보고 법정 스님이 즐겨 걸으셨다는 무소유 길을 걸어 올라갔다 왔어요. 조용한 숲길을 거닐다 보면 모든 속세의 욕망을 절로 잊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법정 스님도 즐겨 걸으셨겠죠?

송광사
송광사

내려오는 길, 백련 아이스크림을 사 먹었습니다. 말차 맛이 나는 담백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정자 에 앉아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송광사] 방문을 조용히 마무리했어요.

송광사
송광사

영화에서도 무척 아름다웠지만, 실제로 찾아간 [송광사]는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진정한 힐링 스폿이었어요.

영화를 재밌게 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송광사]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