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드디어 성공! 두 달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by ^^*** 2022. 9. 25.

애드 고시라고 불리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총 3번의 거절. 약 2달 만에 승인을 드디어 받았네요. 승인을 받는 과정을 공유해 애드센스 승인에 고통받고 있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몇 자 적어 보려 합니다.

애드센스_거절_승인_메일
애드센스 거절, 승인 메일

| 애드센스 신청 언제 하는 게 좋을까?

첫 신청 당시 글 개수는 12개였어요. 저는 블로그로 유명한 모 유튜버의 영상을 보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입문했는데요, 글 개수를 충분히 채우고 신청하는 게 좋다는 가이드를 보고 글 10개 이상의 글이 채워질 때까지 기다리고 신청을 했어요. 그런데, 그 이후에 다른 유튜브들이나 블로그들에서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보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신청 시의 글 개수가 일정 개수 이상 되어야 한다는 것은 전혀 근거 없는 이야기입니다. 결론적으로 애드센스를 빨리 승인받는 어떤 기준 같은 것은 우리 같은 일반 사용자가 알기에는 어렵다는 것이죠. 그래서인지 어떤 분들은 첫 글을 쓰는 시점부터 신청하는 것을 권하기도 했어요.

결론적으로 보자면 저는 애드센스 승인은 최대한 빨리하는 게 좋다는 의견입니다. 어차피 신청을 하고 거절을 받아보신 분이면 아시겠지만, 구글의 거절 기준이라는 게 명확하지 않습니다. 글 개수가 많으면 승인이 빨리 난다는 것도 추측일 뿐이죠. 저의 경우는 힘들게 글 개수를 채웠는데 자꾸 승인 거절이 나니까 오히려 좀 지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왕이면 노력이 덜 들어갔을 때부터 승인 신청을 해서 최종 승인받을 때까지의 기간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사이, 한 2번 정도 글이 다음의 특정 탭에 메인 노출이 되어서 떡상을 한 적 이 있는데요 조회수가 엄청 들어오는데 애드센스 승인을 못 받은 상태이니 정말 의지가 꺾이더라고요. '결론적으로는 괜히 근거 없는 기준 때문에 애드센스 신청을 늦추지 말고 최대한 빠르게 신청하자.'가 제가 느낀 점이었어요.

| 3번의 거절 사유는?

3번의 거절 모두 아래와 같은 사유로 승인을 거절당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승인을 받았을 때는 특별한 조치 없이 글을 3~4개 정도 더 쓴 게 다였는데 그런데도 승인이 나더라고요. 결론적으로는 마지막 거절 시점과 제 블로그의 상태가 크게 달라지지 않았음에도 승인이 난 거죠. 여기서 알 수 있듯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의 기준이라는 게 참으로 모호합니다. 그러니까 누군가는 글 몇 개 없이도 한 번에 승인이 나기도 하고 누군가는 100개의 글을 쓰고도 거절이 된다고 하는 거겠죠?

애드센스_거절_사유
애드센스 거절 사유

| 그럼 어떻게 해야 승인이 잘 날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승인의 기준이 모호하기 때문에 이런 팁을 공유한다는 것 자체가 무의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느꼈던 방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승인이 나기 전까지는 거절을 받을 때마다 재신청은 거절을 받은 당일에 바로 했어요. 이것 또한 제가 블로그 팁을 많이 얻고 있는 모 유튜버님의 조언을 따른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심사 기간이 기본 2주인데 2번 거절을 당하니 한 달이 훌쩍 지나가 버려 조금 지치더라고요, 그래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다른 블로그들을 뒤지다가 어떤 분이 거절 시 바로 재신청을 하지 않고 1주일 정도 텀을 두고 신청했더니 승인이 났다는 글을 읽었어요. 급하게 생각할 것 없다며 마음을 다독이며 2번째 거절 뒤 약 10일 정도 텀을 두고 3번째 신청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드디어 승인을 받을 수 있었어요. 거절과 재신청 사이에 텀을 둔 것이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뭐 실험해보는 샘 치고 한 번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맘 때쯤 조금 지쳐서 2번째 거절과 3번째 신청 사이에 약 한 달 정도 되는 기간임에도, 글을 3~4개 정도밖에 더 못 썼어요. 그럼에도 승인이 났기 때문에 저는 이 방법이 조금은 효과가 있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승인 거절을 한 뒤 무언가를 시정하는 데 시간이 들 터이니 신청 텀을 보고 시정 여부를 판단하는 건 아닐지 조심스럽게 추측해 보았습니다.

이제까지 약 2달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기였습니다. 아무쪼록 모두 순조롭게 승인을 받으시고, 블로그 꽃길 걸으시길 바랍니다.

댓글